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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금일상

공시생일기/국어 논리추론에 관하여/교육학을 잘 외우는 방법 좀

by zigumm 2024. 11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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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시생은 요일개념 없다는 말 거짓말.

피곤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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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제 이른 기상을 위해 일찍 잠들어서

이른 기상은 성공.

컨디션은 좋은데 점수는.....

않은,옳은 똑바로 안 볼래?!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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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닝영단어 계에에에속 반복되는 단어외우기 마치 씻는행위와 같다

국어 논리추론

국어 논리추론을 공부하다가

오랜만에 필요 충분조건 강사쌤이 말씀해주시는데

오잉 알았는데 까묵.

그래서 안까먹게 경선식영단어암기처럼

딱 보면,

절대 까먹지 않게 해야겠다.

음...필요.충분.어떻게 외우지?

여자는 사람의 (충분/필요)조건이다.

사람은 여자의 (충분/필요)조건이다.

어떻게 외울지 정했다.ㅋㅋ

‘충’분에 ‘ㅇ’이 앞에 있으니까

여자는 충분조건....

필’요‘에 ’이‘ 뒤에 있으니까

사람은 필요조건....

결론 : 수식으로 정리하면

여자->사람

그림으로 하면 이렇게...

ㅋㅋㅋㅋㅋㅋ

(외워지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...ㅎㅎ)

교육학-교육행정이론

교육학은 암기가 정말~방대한것 같다.

오늘은

관료제 이론에 대해

블로그에 정리하면서 기억해보아야겠다.

권태 - 분업과 전문화의 역기능

(계속 분업화된 일을 반복하면 권태가 오겠지..)

인간경시(사기저하) - 몰인정성의 역기능

(사람끼리 일하는 건데 화장실도 못가에 하고,

인간으로 누려야 할 권리를 안 지키면 일을 하려는 사기가 떨어지겠지)

실적와 연공의 갈등 - 경력지향성의 역기능

(경력이 짧은데 유능한 사람

경력이 많지만 실제로는 능력이 없는 사람끼리 일하면?

갈등이 일어나겠지.)

목표와 수단의 전도(동조과잉) - 규칙과 규정의 강조의 역기능

(8시간 근무제이면, 남아있는 일이있어도 딱 8시간만 일하겠지.소극적.)

의사소통의 장애.왜곡 - 권위의 계층의 역기능

(일을 해야하는 데, 사수가 윗사람에게만 일은 안하고 충성하고 아부떨면?

일할 때마다 제대로 된 의사소통이 잘 안되겠지?)

+

겟젤스와 구바(Gatzels & Guba)(2013지방직 출제)

딱 이 학자들 이름 보면 떠올라야 함

아하, 교육행정이론에서 체제이론에 있던

사회체제모형을 제시했는데 /특수모형이자 초기모형임

그래서?

내용을 알아야지.

키워드 딱딱딱

카우프만의 체제접근모형(요게 일반모형)

아놔-

ㅋㅋㅋㅋㅋㅋ

브루크오버도 알아야되네(아직 미출제)

브루크오버 왈 :

난...사회체제접근모형 연구했는데

내 주요 연구는 말야

투입 과정 산출 피드백 그러한 일련의 단계에서

‘과정’을 중요시 했어.ㅎㅎ

학교의 학.습.풍.토.

그니까 미시적 접근이란 말이지.

버럭!오버하지 말고

‘과정’요거에 초점을 맞췄으니

알아둬, 찡긋-

호이와 미스켈(Hoy&Miskel)

학교사회체제모형

이분들은 좀 트렌디한 분들이라고 생각하자.

겟젤스 구바 이분들은 좀 옛사람들.ㅎㅎ

트렌디해서

폐쇄 아니구,,

개방체제.

이 사람들도 과정을 중요시했는데

용어를 같이 쓰면

연구논문을 쓸 수가 없잖아...

그래서

전환’이라는 단어를 사용.

호미가 전환을 외치자

구개정문이 열림.

호이와 미스켈이 중요시한 전환과정에서

하위체제를 구조체제, 개인체제, 정치체제, 문화체제로 구성함.

요 하위체제들이 교수학습에 영향을 미침.

아몰라 이렇게라도 외워.

오후 운동은 덤벨운동과 유산소

헥헥헥헤게헤게겍게ㅔㄷ4ㄴ개럳갸ㅓ래ㅓㄷ구러ㅐㄷ굴

오늘도 운동하러 고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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